3차 포럼 9.3

​주제

청년을 위한 도심 유휴 공간 활용기

온라인 생중계

기조강연 및 주제발표

주제발표1

플러그인 하우스로 청년주거 만들기: 제임스 쉔 대표

주제발표2

버려진 공간의 쓸모를 발견하다: 문승규 대표

종합토론

좌장

김인제(서울특별시 시의원)

토론자

문승규(블랭크 대표)

박주로(로모 대표)

위진복(유아이에이건축사사무소 소장)

이철빈(앤스테이블 PM)

제임스 쉔 피플스아키텍처 대표

피플스아키텍처 대표. LA출신인 제임스쉔은 제품디자인을 전공했다.그는 MIT에서 M.Arch를 이수하고 MIT에서 강연하고 있다. 2017년 하버드에서 Loeb fellow가 되었다.

​문승규 블랭크,유휴 대표

(주)블랭크 공동대표로 커뮤니티 바 '공집합', 빈집 큐레이션 플랫폼 '유휴'를 운영하고 있다. 2013년 블랭크를 창업한 이후, 동작구 상도동을 기반으로 다수의 공유공간을 기획, 설계, 운영하였다. 최근에는 경남 남해에서 빈집을 활용한 한달살기 멤버십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수, 강릉, 제주 등 매력적인 소도시로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박주로 로모 대표

사회혁신기업 로모 대표. 영등포와 울릉도 등에 새롭고 강한 경제기반이 될 로컬비즈니스모델을 개발-운영하고,각종 유휴공간을 꼭 필요한 커뮤니티비즈니스공간모델로 재생-운영하고 있다. 프로젝트노아 도시공간사업 이사, 서울시 무중력지대 센터장으로 일하다가 2017년 로모를 창업했다.

위진복 유아이에이건축사사무소 소장

AA school 졸업. 영국왕립건축사(APB). 유아이에이건축사사무소 소장. 서울시 건축위원회 위원. 2017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 광주폴리 3 (총감독 천의영, 큐레이터 유우상, 위진복). 2017 서울시 건축상 | 금천폴리파크. 2013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 영등포 임시주거시설

이철빈 앤스테이블 PM

도시혁신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앤스페이스의 공동체공간팀 PM으로, 서울사회주택리츠 1호 앤스테이블 대치점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앤스테이블 관리자이자 입주자로서 경험하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 커뮤니티 친화적인 주거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질문보내기

Wait for Conversation
Currently there are no posts in this category

​주최 SH서울주택도시공사

주관 프로젝트데이(Project Day)

문의 02-2135-5699 / romor@romor.kr